* 욕설, 비방, 광고, 도배질 글은 임의로 삭제됩니다.

한ㆍ미 세무설명회 (05/24 ~ 05/24)

페이지 정보

작성일18-05-08 14:32 조회963회 댓글0건

본문

샌프란시스코, 산호세 등 베이 지역 한인들을 위한 한국 국세청 세무설명회가 5월 24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산호세 소재 실리콘밸리 무역관(3003 N 1st Street, San Jose, 408-432-5000)에서 개최된다.

ㅇ 이번 한·미 세무설명회는 한국 국세청, 주미합중국대한민국대사관,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이 공동으로 주최한다.

ㅇ 세무설명회 주제는 △ 한국의 양도소득세 △ 한국의 상속세, 증여세 제도 △ 한국세법상 거주자 판정기준 △ 미국의 해외자산·소득신고 등이다.

이날 설명회에는 한국 국세청 전문가 및 미국의 세무변호사가 주제별로 발표를 하고, 발표가 끝난 후에는 개별 세무상담이 이어진다.

ㅇ 설명회와 개별 세무상담은 별도로 예약할 필요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,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현장에서 설명회 강사들이 직접 저술한 2018년판「재미동포가 알아야 할 한·미 세금상식」책자를 무료로 배포한다.

ㅇ 이번 「재미동포가 알아야 할 한·미 세금상식」책자는, 한국에 각종 재산을 가지고 있거나 금융 및 부동산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재미동포가 꼭 알아야 할 양국의 과세제도(양도소득세, 상속세ㆍ증여세, 해외금융계좌 보고의무 등)에 대한 설명과 재미동포가 자주 물어보는 질문과 답변(FAQ)으로 구성되어 있다.

박준용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는 “미국의 해외금융계좌보고(FBAR) 외에 한미 조세정보자동교환협정 시행 등 국제거래에 대한 미국세무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어 한인들이 이에 대해 제대로 알고 대처할 필요가 있다. 이번 세무설명회를 통해 재미 한인들이 복잡한 세법을 잘 몰라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줄어들기를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
* 본 자료에 대한 문의는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박민하 영사(415-921-2251)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* 본 게시판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